Today View
( 0 )

> Notice 공지사항

소식 >> 중랑구, 면목행정복합타운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작성자 : 관리자(aid@archiworld1995.com)   작성일 : 22.06.29   조회수 : 8840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용마산역 일대의 행정과 복지 구심점 역할을 할 면목행정복합타운의 설계공모 당선작을 ㈜토문건축사사무소와 ㈜디에이그룹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가 공동 응모한 작품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면목행정복합타운은 지하3층부터 지상40층, 연면적 98,445㎡ 규모로 주민 센터와 주민회관을 결합한 복합청사와 청소년수련관, 공영주차장, 판매시설을 조성하고 공공 주택 702호도 공급해 구민들을 위한 생활편의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다. 설계 용역은 이달 말 착수할 예정이며, 공사는 내년 12월 착공해 2027년 12월 준공이 목표다. 중랑구는 면목행정복합타운이 용마산역 일대의 행정, 주거, 문화, 복지 인프라의 확대와 용마산역의 역세권 기능 활성화, 면목동 지역 균형 발전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면목행정복합타운이 건립되면 중랑구의 새로운 행정과 지역 문화의 중심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양질의 행정복지 서비스를 누리고 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도록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토문건축사사무소 + ㈜디에이그룹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
이전글 공모전 >> 2022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다음글 소식 >> 경상북도수련원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